오세훈 서울시장이 4.7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큰 표차이로 승리하고 서울시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 쉽지 않은 선거가 되리라 예측했지만
그 동안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 조국 사태, 윤미향 사건,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렬 검찰총장과의 대립,
LH직원 부동산 투기 등 여러 사건들로 실망한 국민이
정권 심판에 나선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0년만에 다시 서울시장이 됨으로써
검단신도시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두가지 이슈사항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첫번째는 경인아라뱃길의 활성화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시절에 경인아라뱃길과 한강을 연결한 물류 및 여객운송 계획을 추진하였고
경인아라뱃길을 통해 여의도, 잠실을 연결하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오세훈 시장이 물러나고 박원순 시장이 당선되면서
경인아라뱃길 유람선의 한강 진입을 금지하였습니다.
이유는 경인아라뱃길 유람선이 한강의 철새와 환경에 않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경인아라뱃길 유람선이 활성화 되지 못하니 경인아라뱃길의 경제성이 점점 더 나빠지게 되고
급기야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서는 경인아라뱃길의 기능을 축소 변경하였습니다.
경인아라뱃길을 만든 사람이 MB이고 경인아라뱃길을 활성화 하려는 사람이 오세훈이어서
경인아라뱃길 유람선의 여의도, 잠실 연결을 막은 것은 아닐까요?
두번째는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입니다.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은 오세훈 서울시장 시절에 계획되어 추진된 사항입니다.
김포공항 지하 시설물 공사를 실시하여 9호선과 공항철도 철로를 연결하는 공사를 완료하였고
9호선 차량만 구입하면 되는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물러나고 박원순 시장이 된 후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은 10년동안 중단되었습니다.
심지어 작년에 서울시는 국토부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을 위한 전동차 구입비용으로 지원한 222억을
다시 국토부에 반납하였습니다.
인천시가 40억을 지원하지 않아서라는 말도 안되는 이유 때문이었죠.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진한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이기 때문에 추진하기 싫었던 것은 아닐까요?
이제 보궐선거를 통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10년만에 자기 자리를 찾았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0년 동안 중단되어 있는 경인아라뱃길 활성화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이 다시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면 좋겠습니다.
경인아라뱃길 활성화와 9호선 공항철도 직결사업이 속도를 낸다면
검단신도시가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보궐선거 #서울시장 #오세훈 #검단신도시 #경인아라뱃길 #9호선공항철도직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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